본문 바로가기

PM 준비/학습 일지

🌱5주차 세 번째 학습 일지🌱 [제로베이스 PM스쿨 29기]

안녕하세요 도라에몽입니다.

왜 갑자기 7주차 이렇게 일기 쓰다가 5주차로 돌아왔냐구요?

아~ 왜냐하면 그건 제가 학습 일기가 밀렸기 때문이랍니다 ^~^

 

아르바이트하랴 실습 과제 하랴 ~

학습 일지를 쓰지 못했어요 ^^^^

다시 열심히 달려보려구요 ^^^하하하

그럼 시작해 볼까요?

 

오늘 학습 일지에는 제가 5주차에 했던 것들을 짧게 모음집 형식으로 보여드리려고 해요!

 

첫 번째는 아이데이션 스터디!

이번 5주차 주제는 '개발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3가지'였습니당

https://yenatory.tistory.com/16 자세한 내용은 이 글에 정리해 두었어요!

이번 주제는 개념을 소개하는 내용이라 개인적으로 쉬웠어서 내용을 한눈에 보기 편하게 하도록 문서를 제작했었어요!

덕분에 도표/그림 사용하는 법을 잘 배운 것 같숩니당 히히

 

두 번째는 실습 과제!

이번 실습 과제 주제는 프로젝트와 벤치마킹이었어요!

나름 깔끔하게 잘 만들어서 오 이번엔 좀 칭찬받겠는데? 하고 기대했지만...

벤치마킹 과정에서 실수가,,, 있어서,,,, 부정적 피드백도 받았던 🥲

다음엔 무조건 칭찬받는다!! 하는 계기가 되었어요..... ㅎㅎㅎ

 

세 번째는 아티클 스터디!

이번 주에는 미리캔버스와 무신사 관련 아티클 총 2개를 읽고 분석했어요!

평소에도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였어서 흥미롭게 읽고 분석했습니당

 

네 번째는 북 스터디!

PM 과정에서는 <인스파이어드>라는 책을 읽는데요!

5주차는 Ch 30~40을 읽고 정리했습니다

책 덕분에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지만 이번주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은

요겁니당.... 아직도 여운이 남게 되.

 

이외 강의도 음층 많이 들었어용!!

 

돌이켜보면 참 열심히 살았던 5주차였네용,,, 🥰

남은 주차도 열심히 살아보기를!!!